본문 바로가기

과거 경매자료

여의도리첸시아 펜트하우스 경매

 

 

 

 

안녕하세요 ^^

오늘은 여의도에 위치한 여의도리첸시아 경매건에 대해 탐구해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올림픽대로를 타고가다보면 63빌딩옆에 올림픽대로쪽을 향해 우뚝 서있는 고급주상복합이 한눈에 들어오는데요.

바로 이녀석 여의도 리첸시아입니다.

 

 

 

 

 

 

 

 

 

 

출처 - 네이버부동산

 

2개동 총 248세대로 이루어진 40층짜리 고급주상복합으로서 다양한 평수가 존재하고 있습니다.

 

여의도리첸시아가 경매로는 자주 등장하지 않는 편인데 이번에 새로이 경매건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그중에서도 꼭대기층에 위치한 펜트하우스가 경매로 올라왔지요.

 

실평수가 59평이고 이정도 면적의 평형은 단지내에서 총 8세대가 존재합니다.

그중에 경매로 나온녀석은 사진상으로 봤을때 좌측동에 좌측라인으로 추정됩니다.

(경매자료가 빈약하여 현재시점에서는 추정으로 포스팅합니다. 현장조사가 필요합니다 ^^;; 리첸시아부동산에 계신분들이 이글 보신다면 협조 부탁드려요 ^^)

 

 

 

 

 

 

 

 

 

 

 

 

 

 

 

 

 

 

 

 

 

자 이제 본격적인 여의도 리첸시아 경매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정가격은 24억이고 한번 유찰되어 19억 2000만원에 2차경매 시작하겠습니다.

앞서 말씀드린대로 40층중에 40층 꼭대기이며 소유자가 점유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가 되어있습니다.

 

 

은행에서 17억 5000만원을 변제받고자 경매를 신청했기 때문에 경매도중에 취하될 가능성은 적어보이는군요.

 

권리적으로는 별다른 문제가 없어보입니다.

낙찰이후 명도관계만 잘 정리된다면 실입주 및 임대(렌트)가 모두 가능할 내용입니다.

 

 

법원에서 찍어온 여의도리첸시아 경매건의 다른 사진들도 확인해보겠습니다.

 

 

 

 

 

 

 

 

 

 

 

 

 

 

 

 

 

 

 

 

여의도 리첸시아 펜트하우스급 8개라인 중 국토부 실거래가격 내용을 확인해보겠습니다.

 

 

 

 

 

붉은색 박스가 비교가능한 펜트급의 실매매사례입니다.

총 3건정도 매매가 되었는데 19억과 21억에 거래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거래가격과 비준해봤을때 감정가격이 약간 높아보이는데 아무래도 조망부분 및 선호도 부분이 관여할 수 있으므로

시세에 대한 내용은 여의도리첸시아 부동산 전문가분들의 고견이 필요할 듯 합니다.

아무래도 펜트이기 때문에 실거래가 지표로만 시세를 추측하기엔 무리가 있으므로 참고자료정도로만 활용해보면 좋겠습니다.

 

 

리첸시아에서 경매낙찰된 사례들을 살펴볼까요?

 

총 5건정도 낙찰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중에 참고할 만한 사례가 2건이나 되는군요

 

상단에서 두번째 2010 타경 1194 39층의 비동1호라인 18억낙찰 (경매건의 바로 아랫층)

하단 마지막사례 2007 타경 566 40층의 비동2호라인 20억낙찰 (경매건의 바로 옆집라인)

 

 

 

 

경매사례로는 19억과 20억에 여의도금호리첸시아 펜트가 낙찰이 되었었는데

현재 진행중인 40층 1호라인은 19억 2000 시작이므로 낙찰이 될수도 있고, 유찰을 기대해 볼 수도 있어보입니다.

 

입찰시점을 언제로 잡느냐도 상당히 중요해보이네요.

 

현재 서울권에 나와있는 펜트하우스 경매는 여의도 리첸시아 외에 더샵스타시티 펜트하우스 경매건이 존재합니다.

입찰을 준비하실 분들은 미리미리 결정하시어 최대한 조사가 된 이후에 입찰하시길 권하는 바입니다.

 

 

이상 여의도리첸시아 경매건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