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과거 경매자료

용산시티파크 경매 프리뷰/분석

 

 

 

 

 

 

 

오늘은 용산지역의 수많은 고급아파트중에서 가장 좋다라는 평가를 많이 받는 용산시티파크1단지 경매건을 분석/프리뷰 하겠습니다.

 

 

 

 

 

 

 

 

 

이번에 경매로 진행되는 용산시티파크1단지 경매건은 현황이 아주 양호합니다.

1단지의 3개동중에 가장 앞동이고, 라인 역시 남향라인으로서 막힘 없는 조망이 예상되는 현황입니다.

 

69평형 경매건인데 최초 감정가격은 19억 5000 / 1회 유찰가격 15억 6000에서도 유찰되어 현재 최저가격은 12억 4800 입니다. 

 

 

 

 

 

 

 

이번 시티파크 경매건은 43층중에 30층인데 과연 한강조망이 가능할까요?

 

자세한 내용은 현지부동산을 통해 조사해봐야겠지만 일단은 무난히 가능할 것으로 보이는군요.

 

일단 지도로 자세히 확인해보겠습니다.

 

 

 

위 지도를 조금더 확대하겠습니다 ^^

 

 

각아파트별로 층수가 확인되시죠?

24F <- 이런표식은 24층짜리 아파트라는 뜻입니다.

 

 

 

 

 

용산시티파크 남쪽 한강방향으로 한강대우아파트와 동부이촌동 한가람아파트, 한강자이 등이 서있는데

한강대우아파트는 최상층이 24층짜리, 한가람은 22층짜리 , 한강자이 24층짜리가 서있습니다.

 

산술적으로는 30층이니까 잘 보일것으로 보이는데, 보통 주상복합아파트의 층고가 일반아파트보다 높고 1층부분이 서비스 면적으로 들어가있는 내용이 많아서

무난한 한강조망이 예상됩니다.

 

물론 이내용은 저의 추측일 뿐이고, 입찰들어가실 분들은 반드시 현장조사를 통해 확신을 갖고 입찰하시길 권유드립니다 ^^;

 

 

 

 

 

 

 

시티파크1단지의 실거래가 자료를 확인해보겠습니다.

 

 

 

 

 

 

자료에서 확인되듯 거래량이 그리 많지는 않습니다.

특히나 최악의 시점이었던 지난 2013년에는 촟 10건도 거래가 안되었군요~

 

그나마 참고할 만한 내용은 같은 평형인 181.89㎡  32층이 2013년 11월에 16억 5000에 거래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용산시티파크1단지 실거래사례로만 판단했을때는 감정가격인 19억 5000의 금액은 시세와 비교했을때 3억여원의 거품이 끼어있다고도 판단할 수 있을듯하네요

 

11월과 최근은 분위기가 또 달라졌을 수 있기때문에 시세부분에 대해서도 엄격하고 구체적인 조사가 필요합니다.

 

 

 

 

 

2007년 시티파크1단지 입주이후 경매로 진행된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이제까지 총 4건의 경매가 진행되어왔고, 최근사례는 딱 1년전 시점에 55평형이 경매로 진행됐었군요~

 

같은 평형의 사례도 있습니다. 용산시티파크1단지의 최초 경매 사례였던 102동 1003호 경매건으로서 15억 6300정도의 금액에서 낙찰을 받아갔습니다.

지금 시점과 2년여의 시점차이가 있으므로 당시의 시세를 조사하며 시세보정이 필요해보입니다.

 

객관적인 현황에서는 현재 101동 30층 경매건에 비해 확연히 떨어지는 현황입니다.

 

 

 

 

 

법원에서 조사했을때 첨부된 외관사진 및 구조도 등의 자료를 올려드립니다.

 

 

 

 

 

 

 

 

 

 

 

 

 

 

 

 

 

 

 

 

 

 

 

 

 

 

 

 

 

 

 

 

 

용산 시티파크에서 경매가 많이 진행되지는 않았지만, 그동안 나왔던 경매건들 중에서는 가장 뛰어난 현황의 경매건으로 사료됩니다.

 

용산시티파크 입주를 원하시는 분들은 이번 경매건에 각별히 관심갖고 진행하시면 좋은 기회가 되실수도 있겠네요 ^^

 

 

 

 

 

 

 

 

 

 

 

 

오늘 포스팅한 용산시티파크 고급아파트 경매 관련하여 세부내용 문의사항 및 컨설팅도움이 필요하신 분은 분은 유선으로 상담주시기 바랍니다 ^^

 

컨설팅관련 도움말은 좌측 카테고리의 경매대행 & 브리핑견본을 참고하시고 의뢰주시면 되겠습니다.